보령홀딩스, 미국 현지법인 ‘HAYAN HEALTH NETWORKS’ 설립
보령홀딩스, 미국 현지법인 ‘HAYAN HEALTH NETWORKS’ 설립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보령홀딩스(대표 김정균)가 지난 1월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사무를 공식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보령홀딩스 미국 현지법인은 미국 및 유럽의 글로벌제약사, 투자자, 초기 단계(early stage)연구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축적을 통한 효율적인 투자 진행과 보령제약,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컨슈머 등 사업 회사와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 사업 등을 적극 검토하고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지 법인명은 ‘하얀헬스네트웍스(HAYAN HEALTH NETWORKS)’로 미 캘리포니아주 제2의 대도시이자 미서부지역 대표적인 바이오/라이프사이언스 관련 '벤쳐와 투자의 허브’인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다.

법인장은 보령제약 글로벌사업본부장 최성원 전무가 맡는다.

최성원 전무는 “AI, 디지털 등 경계가 사라지고 속도가 중요해지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은 정보와 네트워크가 생명”이라고 말하고, “이제 첫 걸음이지만 보령홀딩스는 세계 최대 제약 시장이자 대학, 연구소, 전문인력, 자본 등 인프라를 갖춘 미국에서의 현지법인 개소를 계기로 네트워크와 정보축적을 통해 투자효율을 높이고, R&D 협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령홀딩스 자회사인 보령제약은 개발 중인 항암신약 ‘BR2002(개발명)’의 미국 임상1상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