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경남지역 중소기업, 전통시장 잇달아 방문..."신종 코로나 관련 신속 대응할 것"
중기부, 경남지역 중소기업, 전통시장 잇달아 방문..."신종 코로나 관련 신속 대응할 것"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업들과 간담회 갖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부의 신속한 대응 약속

[팍스경제TV 이정현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경남 창원에 위치한 태림산업을 방문해 오승한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경남 창원에 위치한 태림산업을 방문해 오승한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3일 경남지역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매출감소, 부품조달 지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긴급자금의 융자 및 특례보증 등의 신속한 정부의 대응을 약속했다.

또한, 스마트공장 제조데이터 활용의 대표적인 기업인 태림산업을 방문해 스마트공장 구축 현장을 둘러본 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애로와 건의를 청취하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태림산업(자동차 조향장치 제조기업)은 기존 전통적 조향장치를 납품해 온 기업이다.

스마트공장 방문 이후 박 장관은 진주 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회, 소상공인, 지자체 관계자 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중기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응반을 구성하고, 지방청 수출지원센터, 중진공, 소진공 등에 피해접수센터를 운영 중이다.

박 장관은 "한국의 최대의 교역국인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우리 경제, 특히 중소기업이 처한 엄중한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히고,
"태림산업이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면서 경영의 돌파구를 마련한 것처럼, 우리 모두가 힘을 모으면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이번 사태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분야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긴급자금 융자, 특례보증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정부의 신속한 대응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