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 시험' 올해 3회 실시
기보,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 시험' 올해 3회 실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기술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을 올해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올해 1회 시험은 기술신용평가사 3급으로 4월 25일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실시된다. 응시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는 5월 11일 발표 예정이다. 자격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 사이트와 고객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술신용평가사’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기술이나 지식재산권 등 무형자산에 대한 기술평가 및 전반적인 신용과 재무현황에 대한 신용평가를 수행하고 이를 등급 또는 금액으로 산출하는 전문평가사다.

기술신용평가사는 은행에서 자체 ‘TCB’(Technology Credit Bureau)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에 해당돼 금융권을 중심으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금융권의 기술금융 내부인력 확충 계획에 따라 신규 직원 채용시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는 2016년 기술신용평가사 시험 도입 이후 1급 39명, 2급 638명, 3급 2742명 등 총 3419명의 기술신용평가사를 배출했다. 2017년도부터는 실무형 기술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연수과정을 운영 중이며, 올해도 은행권 신용분석사 자격증 소지자와 기술신용평가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TCB작성 실무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