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열 "코로나19, 국내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불가피해...지원 방안 마련 중"
이주열 "코로나19, 국내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불가피해...지원 방안 마련 중"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4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거시금융경제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코로나19 사태가 국내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이에 대응해 한국은행은 현재 구체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중이며, 시중 유동성을 여유롭게 관리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14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거시금융경제회의'에서 "코로나19가 오래 지속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중국경제와의 높은 연관성과 국내 경제주체들의 심리 위축을 감안할 때 우리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어느 정도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업과 일부 제조업을 중심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라며 "오늘 아침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 본 결과, 관련 기업들의 피해가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했다"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대응 방안과 관련해서 이 총재는 "한은은 불안심리에 따른 경제활동 위축, 여행객 감소 등으로 피해가 나타나고 있는 서비스업과 중국으로부터의 원자재 및 부품 조달의 애로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들을 위한 구체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금융시장에서 원활히 조달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이 과정에서 일시적인 자금 수요 증가가 조달 비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중 유동성을 여유롭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