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 박찬구 회장 "올해 신년사에서 윤리경영 최우선 원칙" 강조
금호석유화학그룹, 박찬구 회장 "올해 신년사에서 윤리경영 최우선 원칙" 강조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리경영 시스템 강화
-그룹 경영감사팀, 독립적 제보 시스템 ‘온라인 프렌즈’ 구축하며 윤리경영 강화

[팍스경제TV 이정현 기자]

 

금호석유화학그룹은 금주부터 독립적 제보 시스템인 ‘온라인 프렌즈’를 구축하고 운영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프렌즈’는 기업 내 ∙ 외부 이해관계자 누구나 제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품 수수’, ‘정보 유출’, ‘불공정 거래’ 등 9개의 유형으로 제보를 세분화하고, 제보 내용의 처리 현황을 제보자와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비밀 및 신분 보장과 제보자 책임 감면 체계를 안내하는 등 제보 전반 프로세스를 직관적으로 구축했다.

운영 주체인 경영감사팀은 기존에도 윤리경영사이트 내부에 ‘사이버 제보실’을 운영해 왔으나, 이번에 별도의 시스템으로 독립시키면서 제보시스템을 일원화하고, 안전성과 투명성을 한층 제고할 수 있게 됐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역시 올해 신년사에서 ‘부정과 부패는 현실에 타협하고 유혹에 휩싸인 결과에서 비롯된다’며 윤리경영을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원칙에 입각한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이에 따라 작년부터 내부통제 및 감사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전사의 윤리경영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