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상장 통해 글로벌 항공산업 선도할 것"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상장 통해 글로벌 항공산업 선도할 것"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글로벌 항공우주 기업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케네스 민규리)는 18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업공개(IPO)를 공식 선언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 설립이후 빠른 성장을 통해 국내 항공우주 산업 내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 항공 원소재 공급부터 가공, 조립, 정비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타 기업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미국내 2개의 자회사를 통한 공고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우위를 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케네스 민규리 대표이사는 “미국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국내 항공산업에 공유하고 싶어 시작한 사업이 6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상장을 앞두고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상장 후에도 지속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글로벌 항공산업을 선도하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가 되겠다”고 전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단순 항공기 부품 가공, 조립 사업을 뛰어넘어 엔진, 원소재, 대형 조립사업 등의 고부가가치 사업 구조 중심의 경영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단 2개사(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만 엔진 파트 사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3대 엔진 제조업체인 Pratt&Whitney에 30여개 이상의 엔진 부품 가공 및 납품 계약을 수주했다. 항공 엔진 파트 사업은 진입장벽이 높은 항공산업 중에서도 가장 진입이 어려워 타 기업의 진출이 어려운 상태이며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큰 이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는다.

케네스 민규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 및 다양한 글로벌 항공 플레이어 네트워크 확대 등에 총력을 다해 국내를 넘어 세계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성장하겠다”고 IPO에 임하는 포부를 전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연평균 162.2%의 높은 성장성을 인정받아 상장주관사 추천 ‘테슬라 상장’(기업특례 상장) 요건으로 코스닥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지난해 매출액은 460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18년 매출액 289억 원 대비 약 60%가량 성장한 수치다. 2019년 반기 이후 연결기준 영업이익전환을 시현하여 본격적인 이익 창출구간에 진입했으며 2020년 이후 흑자전환 및 수익 성장 가속화가 예상된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공모 예정가는 1만3천원~ 1만5천원으로 공모주식수는 157만2천330주이며, 공모금액은 204억 원~236억 원 규모다. 18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20~21일 공모청약을 받은 후, 3월 초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