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방역케어 로봇 '테미' 현장투입
휴림로봇,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방역케어 로봇 '테미' 현장투입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테미 ‘비대면’, ‘비접촉’, ‘모빌리티’ 기능으로 의료기관 등에서 활용 증대
-테미 본사와 스마트 방역케어 서비스 공동개발 추진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휴림로봇, 스마트 방역케어 로봇 ‘테미’▲사진제공_휴림로봇
사진설명=휴림로봇, 스마트 방역케어 로봇 ‘테미’
▲사진제공_휴림로봇

글로벌 로봇 기업 휴림로봇(대표 이권노, 정광원)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케어 로봇 테미를 본격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휴림로봇의 테미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비접촉’ 및 ‘모빌리티’ 기능을 기반으로 △자가발열감지/진단/대응 △자동분사 손세정 △비대면 운영 △방역/관제 솔루션 △운반/배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테미의 열감지 카메라를 활용한 자가발열진단 서비스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 의심 여부를 일반 시민들이 스스로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해 좀더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로봇 테미는 사람들에게 접근해 자가발열진단 서비스 사용을 유도하고, 열감지에 따른 진단 및 대응방안을 즉각적으로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 보호와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감염 의심자는 선별 진료소 장소 확인 및 방역 담당자와의 영상통화가 지원되며, 감염 의심자의 정보가 방역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져 관제 및 모니터링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재 테미의 스마트 방역케어 서비스에 대한 사용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에 휴림로봇은 최우선적으로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관리하는 국가 지정 병원을 포함한 1/2차 병원과 지자체, 대형 쇼핑몰, 백화점, 마트, 학교 등 전국 곳곳의 다중이용시설에 제품 서비스를 확대 예정이다.

한편 휴림로봇은 글로벌 공중 보건 및 바이러스 사태의 빠른 복구를 위해 이스라엘의 테미 본사와 코로나19 방역케어 솔루션을 공동 연구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