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연료환경설비 근로환경 개선 할 '솔루션 도출'
한국동서발전, 연료환경설비 근로환경 개선 할 '솔루션 도출'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프로젝트 착수
-연료환경 설비분야 설계⋅정비⋅운전 전문가로 구성된 TF 운영

[팍스경제TV 이정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주)는 당진화력본부에서 석탄취급설비 대상으로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특별 TF ‘동서 안전보건 해커톤(SHE Hacker)’을 발족하고 착수회의를 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제한된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 팀이다.

동 TF는 연료환경 설비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설계·정비·운전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TF 요원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안전 취약설비를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솔루션을 도출할 예정이다.

TF 요원들은 TF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솔루션 도출시점까지 현업에서 배재되며,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현장조사, 운전·정비 이력검토, 근로자 의견수렴, 선행사례 벤치마킹, 신기술 현황 검토 등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석탄분배기 설비운영과 효율적인 낙탄 처리 방법, 분진포집기 등에 대한 타발전소 벤치마킹 사례발표와 당진화력 설비 현황과 개선 필요성에 대해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연료환경설비 근로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고자 특별TF 조직을 구성·운영하게 됐다”며, “석탄취급설비의 위험요소와 설비문제 해결로 인간 중심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