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 출시
유진투자증권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낮은 변동성·안정적 수익 추구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은 자사에서 분기마다 추천하는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매 분기마다 선정한 10개 내외 추천펀드에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해 운용된다.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과 시장 상황에 맞춘 상품 선정, 분기별 리밸런싱을 통해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또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으로 운용한다. 초고위험 등급으로 공격투자형 이상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가입 가능하다.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이 공개된다.

한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금융상품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천 펀드 선정에 역량을 결집했다. 에프엔가이드 집계 결과 지난해 말 기준 유진투자증권 추천 펀드의 연간 수익률은 약 13.5%다.

또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1분기 한화한국오퍼튜니티증권자투자신탁, 피델리티유럽증권자투자신탁, 미래에셋BRICs업종대표증권자투자신탁, 유진챔피언단기채증권자투자신탁 등 총 10개 펀드를 추천상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그동안 추천 펀드들이 양호한 수익률을 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투자자산 선택과 리밸런싱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