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전방위적 업무협약
NH투자증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전방위적 업무협약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NH투자증권은 27일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혁신 및 AI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2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혁신 및 AI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혁신 및 인공지능(AI)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채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백성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NH투자증권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및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Digital Workplace)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음성인식 및 텍스트 분석(STT/TA)과 같은 AI 기반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디지털 혁신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개발중인 기업용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해 NH투자증권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 한다.

임직원 간 편리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돕고 기존 업무시스템과 연계한 확장 기능을 개발한다. 여기에 ‘공개, 공유, 소통’으로 대표되는 카카오 특유의 문화와 방식을 접목해 NH투자증권의 일하는 문화를 혁신할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인식 및 텍스트 분석(STT/TA)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높은 AI 기술력을 NH투자증권의 금융투자 역량에 더해 시너지를 창출한다. 정영채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