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운용 '4차산업혁명 ETF 분할매수 펀드' 출시...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
키움투자운용 '4차산업혁명 ETF 분할매수 펀드' 출시...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키움투자자산운용]
[사진=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은 4차산업혁명 테마의 해외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에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하는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를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4차산업혁명 관련 섹터의 해외주식형 ETF를 선별해 분할매수로 투자한다. 우선 펀드는 4차산업혁명 관련 수혜 테마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반도체, 인터넷 총 5개의 섹터를 선정했다.

그리고 섹터별로 대표 해외주식형 ETF를 분할매수 해 점진적으로 매입한다. 분할매수는 시장 상승시 덜 사고(2%), 시장 하락시 더 사는(3%) 매입전략이다. 또 이 펀드는 각 섹터별로 목표수익률 5% 달성시 투자비중을 초기비중으로 되돌리는 자동 리밸런싱을 실행한다.

리밸런싱 전략으로 펀드가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해 늘렸던 위험자산 비중을 초기화해 변동성을 낮추고, 분할매수 전략을 처음부터 다시 실행해 새로운 이익창출 기회를 포착한다.

특정 테마로 운용하는 펀드는 상대적으로 편입종목이 제한돼 있어 시장위험에 많이 노출되는 편이다. 하지만 이 펀드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4차산업혁명 테마를 가져가면서도, 개별종목이 아닌 ETF에 주로 투자하면서 분산투자 효과를 높이고 변동성을 낮췄다.

또 한 가지 지수만 추종하는게 아닌 5개 섹터에 대해 분할매수 전략을 취하면서 다양한 수익기회를 확보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해외주식형ETF에 처음 투자하는 고객이나 4차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으나 적합한 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