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환자 위해 18개 음압병상 개방
서울성모병원,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환자 위해 18개 음압병상 개방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사진 설명: 서울성모병원 안심진료소 전경사진▲사진제공_ 서울성모병원
사진 설명: 서울성모병원 안심진료소 전경사진
▲사진제공_ 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원장 김용식)이 코로나19로 치료와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증 환자와 진료가 중단된 은평성모병원 환자를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고 28일 밝혔다.

병원은 지난 27일 병원장 주재 대책회의를 열어 진료 환경과 시설이 부족한 대구, 경북 등 코로나 확진자를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해 18개의 음압병상을 개방하고 운영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특히, 병원 본관 외에 별도로 별관 10층에 30개 병상을 새로 만들어 코로나 확진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음압 시설 설치 등 병실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또한, 은평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는 사유로 타 의료기관에서 진료받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현실이 만연해 지고 있는 상황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진료를 결정했다고 알렸다.

모든 환자는 병원 별관 2층 300평 규모로 마련된 안심진료소를 방문해 진료 및 검사를 진행 하고, 개별 임상과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전 교직원에 원내 감염예방 지침과 의심 환자 내원 시 업무 흐름도를 공지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용식 병원장은 “국가적 재난 상황인 현재의 시점에서 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영성을 실천하며 은평성모병원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 등 확진환자를 위한 음압 병상개방으로 환우들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서로를 응원하며 이번 감염 사태를 극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클린 병원으로 환자가 본원 내원 시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으로 병원을 찾은 다른 환자와 내방객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