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5100억 유상증자...자본규모 국내 톱2 진입
한화자산운용 5100억 유상증자...자본규모 국내 톱2 진입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김용현 한화자산운용 대표. [사진=한화자산운용]
김용현 한화자산운용 대표. [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용현)은 3월 말까지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규모를 5천100억 늘린다고 28일 밝혔다. 이로 인해 자본규모는 2019년 말 기준 1천998억에서 7천98억이 되어 국내 운용사 Top2 수준이다.

한화생명의 유상증자 참여로 확충된 5천100억원은 한화자산운용의 본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 역량 강화, 디지털 기반 구축에 집중 투자되어, 한화자산운용이 아시아 Top-Tier 자산운용사로 성장하는데 디딤돌로 사용하게 된다.

이를 위해 본업 경쟁력 강화는 대체투자 전문화 및 대표펀드를 집중 육성하여 달성하고, 글로벌 역량 강화는 기존의 미국∙중국∙싱가포르 등 해외법인의 사업범위와 역할의 확장으로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필요하면 경쟁력 있는 해외운용사를 M&A 하고, 디지털 신사업 추진을 통해 Tech-Driven 기반을 구축하여 미래 잠재고객 확보와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생명은 자회사인 한화자산운용의 글로벌 경쟁력을 적극 활용하여, 저금리 금융환경으로 심화되고 있는 이차 역마진 문제를 개선하고, 새로운 장기 성장동력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유자산의 투자자본 비중을 연평균 자산운용 수익률이 3~4% 수준인 보험업에서 9~10%인 자산운용업으로 높이면, 보험업이 자산운용업의 높은 성장 모멘텀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자산운용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글로벌 보험사들이 선호하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전략이다.

한화자산운용은 한화생명의 100% 자회사이다. 유상증자로 확충된 자기자본을 활용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이 지분법에 따라 한화생명의 재무제표에 반영된다. 자산운용의 수익이 한화생명의 주주가치를 커지게 하는 선순환 구조이다.

김용현 한화자산운용 대표는 "글로벌 연계 금융서비스 강화, 대체투자운용사 인수, 디지털 금융생태계 조성, 대표펀드 육성으로 아시아 금융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며 "지금까지 글로벌자산운용사와 당당히 경쟁할 준비를 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여 국내 자산운용사 글로벌화 모범사례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