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보인 홍남기 "코로나 추경안 5일 국회 제출, 신속집행 만반의 준비"
눈물 보인 홍남기 "코로나 추경안 5일 국회 제출, 신속집행 만반의 준비"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 편성안을 오는 5일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추경예산 편성 당정협의'에서 "4일 국무회의를 열고 최대한 5일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초스피드 일정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4당 대표가 큰 틀에서 (추경에) 합의한 만큼 정부는 17일 종료하는 임시국회에서 확정되도록 지난주 내내 밤새워 추경 작업을 했다"며 "추경안이 제출되면 정부로선 심의 대비, 확정 후 신속 집행 계획까지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코로나 방역, 피해 극복과 관련해 꼭 필요한 사업을 엄선하고 '시급성·집행가능성·한시성'이라는 3가지 원칙에 부합하는 사업을 선정할 방침이다.  

홍 부총리는 "가장 좋은 코로나 피해 극복·경제 개선 대책은 코로나 사태를 하루라도 빨리 종식하는 것"이라며 "정부가 모든 정책역량을 동원해 최대한 버팀목으로서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발언 도중 코로나19 확진자와 소상공인를 언급하며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확진환자도 꼭 이겨내야 다시 일어날 수 있고 지금 어려운 소상공인도 더 버텨야 일어설 수 있다"고 말하며 잠시 말을 잇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