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인천공항 면세점 첫 진출..."규모의 경제 확보 긍정적"
현대백화점, 인천공항 면세점 첫 진출..."규모의 경제 확보 긍정적"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찰 경쟁에서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사업권을 확보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인천공항에 처음 진출하게 된 것으로 두타면세점에 이어 인천공항에까지 매장을 확보하게 되면서 규모의 경제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10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면세점 운영 사업권 입찰 결과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DF7(패션·잡화) 사업권을 가져갔다. DF7은 면세업계 빅3 중 하나인 신세계면세점이 운영하던 곳이다. 이번 입찰에서 신세계는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밀려 고배를 마셨다.

업계에서는 후발주자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인천공항 진출을 위해 가장 높은 입찰가를 써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재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등 시내면세점만 2곳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면세업계는 롯데와 신라, 신세계의 빅3구도 였던 가운데, 현대백화점은 업계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면세사업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많았다. 그런데 이번 사업자 선정을 통해 현대백화점은 면세사업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처음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동대문점 입찰에 뛰어들었을 때 의아했었다"면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유명 브랜드 유치 및 바잉파워 확보가 필수적인 상황이었는데, 이번 공항 면세점 진출을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다점포 대량 판매를 통해 수익성 향상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인천 공항 입점으로 면세 사업에 대한 확장성을 확보했다"며 "기존 코엑스점과 동대문 점 예상 매출액이 각각 8000억원을 상회한다는 점에서 매출 추가 효과는 10% 수준을 보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이번 인천공항 면세권 확보를 통해 시내면세점과 공항면세점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진출하게 된다면, 기존 운영 중인 서울시내 면세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면세 사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