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4차산업혁명 '일 방식 혁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한국동서발전, 4차산업혁명 '일 방식 혁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4차산업혁명(인더스트리 4.0) 문화 확산운동으로 일 방식 혁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인더스트리 4.0 확산을 통한 일 방식 혁신을 위해 체감단계와 참여단계의 2단계 실행 방식을 설정하고 △체감도 조사 △활용 사례 웹툰 발행 △‘인더스트리 4.0 기술정보’ 홈페이지 개편 △전사 빅데이터 분석과제 시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전 직원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감 기회를 확대한다.

사내에 적용된 기술에 대한 체감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기반으로 업무 추진방향, 업무 중 개선이 필요한 현안사항을 도출하여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4.0 기술정보 및 활용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달 10일(화)부터 월 1회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이 높은 웹툰 ‘EWP I4 Letter’을 제작하여 발행하고 있다.

현업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제 사례를 만화 형식으로 제공하여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달에는 복합화력 발전소의 용량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재산정함으로써 전력거래 수익을 증대한 사례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해당 내용은 한국동서발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iamewp)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국내·외 인더스트리 4.0 기술동향 및 전사 추진과제 정보 등을 손쉽게 접하고 영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는 4월까지 사내 홈페이지도 개편할 예정이다.

오는 23일(월)에 본사 및 사업소 내 현업부서가 자체적으로 필요한 데이터 분석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전사 빅데이터 분석과제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 주제는 안전·환경, 발전운영, 사무 등으로 과제 선정 및 수행을 거쳐 10월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서발전은 과제 수행 및 전문 교육을 통해 110명의 데이터 분석 경험자를 배출하여 디지털 변환*의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다.

  * 디지털 변환 :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최신 ICT기술을 플랫폼으로 구축ㆍ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방식 및 서비스를 혁신하는 것

동서발전 관계자는 “동서발전은 Industry 4.0을 지렛대 삼아 회사 업무 전반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혁신성장을 통해 활력 넘치는 조직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