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전자 매수 열풍에 계좌 개설 급증”
삼성증권 “삼성전자 매수 열풍에 계좌 개설 급증”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고객 10만명 돌파

 

최근 삼성전자 매수 열풍이 같은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증권에도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국내 증시가 폭락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저가매수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매수를 위해 삼성증권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26일 삼성증권은 최근 1개월 새 지점 대면과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신규고객이 10만명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분기(1~3월) 신규고객이 월 평균 3만명에 그쳤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지점 대면의 경우 올해 들어서만 1만1천명 늘면서 지난해 삼성증권 전체 지점에서 개설된 계좌 건수의 절반에 육박했다.

이들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고객은 20대와 30대는 물론 40~50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에서 비교적 고르게 분포하고 있단 설명이다.

계좌 개설 이후 실제 거래로 이어지는 경우도 크게 늘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비대면 계좌의 경우 이벤트 등으로 개설은 하더라도 실제 거래하는 비율은 높지 않다"며 "그러나 최근 1개월 간 개설된 비대면 계좌는 절반 정도가 개설 후 실제 거래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눈에 띄는 것은 이들 신규 유입 투자자의 60% 이상이 한 번이라도 삼성전자를 샀다는 점이다. 지점 대면은 68%가, 비대면은 61%가 삼성전자를 매매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삼성전자 주식을 삼성증권에서만 살 수 있다고 잘못 알고 있는 투자자들의 영향도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일부 지점에서는 고객이 몰려 번호표가 많이 발부돼 업무 과부하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