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여의도 30분'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분양시장 뜬다
[기자가 간다] '여의도 30분'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분양시장 뜬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3.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통 호재 · 중소형 희소성 ‘주목’

[기자 스탠딩]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지속되면서 비규제 지역에 대한 수요자 층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특히 인천의 경우 정부가 2·20대책으로 수원과 의왕 등 규제를 확대하면서 풍선효과에 따른 투자 수요까지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 광역교통망 수혜까지 전망되는 검단신도시에 새 아파트 단지가 분양에 나서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우미건설(대표 배영한)의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가 분양을 시작합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는 특히 각종 교통 호재가 예정되어 있다는 면에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는데요.

단지 인근으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오는 2024년에 개통이 완료되면 서울 마곡까지 10분, 서울역과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원당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등 간선도로망과도 인접해있어 서울과 타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한 편입니다. 오는 2023년에는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원당-태리간 도로가 개통될 것으로 예정되면서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이점을 모두 갖췄다는 게 시장의 평가입니다.

[인터뷰 / 양지훈 우미린 에코뷰 분양 관계자 : "검단신도시는 다양한 광역교통 개발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특히 철도교통망은 인천지하철 1호선이 계양역에서 연장이 되어 검단신도시 내 총 3개의 역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도 검단신도시 1단계에 위치한 (가칭) 101역에서는 서울생활권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구조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점은 새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남향 위주의 4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고려한 데다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설치해 실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거주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틈새 활용 수납공간을 갖춘 겁니다.

여기에 헬스장과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중앙광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단지 내에 마련해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주차 공간 전체를 지하화해 보행자의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점도 특징으로 꼽힙니다.

[기자 브릿지]

"검단신도시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중소형 아파트라는 점도 젊은 삼사십대 층의 수요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 세대를 뜻하는 에코세대가 주택의 주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결혼과 출산 연기 등으로 1~2인 가구의 주거 패턴을 보이는 이들을 겨냥해 중소형 평형 위주로 단지를 구성한 점이 눈에 띕니다. 특히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는 296가구를 분양하는 전용 59㎡형을 공급하는데, 지금까지 검단신도시 내 공급량이 342가구밖에 없다는 면에서 희소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 양지훈 우미린 에코뷰 분양 관계자 : "최근 2년간 공급한 물량을 공급 면적별 비율로 확인해보면 59㎡ 타입의 소형 평형대가 현저히 낮은 비율로 나온 만큼,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는 소형 평형대를 찾는 에코 세대 분들에게 보다 희소성이 높은 주택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검단신도시가 국내 최초로 스마트도시 건설사업 실시계획 승인을 받으면서 최첨단 기술이 도시 기반부터 적용된다는 점. 그리고 신도시 조성 마무리 단계에서 입주가 진행되기 때문에 거주자에게 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자 스탠딩]

"최근 한국은행이 제로금리 시대를 열면서 대출을 통한 유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에 몰릴 것이란 시장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교통 호재에 생활의 편리성까지 갖춘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가 인천 분양시장의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 은평신사 벽산블루밍 2020-03-28 10:44:54
In서울아파트 은평신사 벽산블루밍 분양
평당 12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공세권 병세권
개발호재:GTX-A노선2023년 개통예정
서부경전철 2026년 개통예정
현재기준 주변시세차익 최소 2억
2021년 10월이후 전매무제한
계약특전:3천만원 상당 무상옵션(발코니 확장,중도금 무이자,생활가전 등등)
청약통장 무관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문의 : 은평신사 벽산 블루밍 모델하우스
031-990-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