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PD의 비트코인 열전] 크라켄의 설문 조사, 2020 년 비트코인이 22,000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예측
[문PD의 비트코인 열전] 크라켄의 설문 조사, 2020 년 비트코인이 22,000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예측
  • 문성진 기자
  • 승인 2020.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가상자산 거래소 크라켄이 400 명의“VIP”트레이너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 현재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44%의 응답자들은 여전히 ​​가상자산이 "불장"에 있다고 믿고 비트코인 가격이 22,866 달러로 사상 최고치에 도달 할 것이라고 예상

미국의 가상자산 거래소 크라켄(kraken)은 3 월 27 일,  “2020 Sentiment Survey: Where We Are & What’s To Come.”이라는 설문조사를 발표했다. 설문 조사는 400 명의 “VIP” 거래자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응답자 중  41%는“Investors(투자자)”, 40%는“Traders(거래자)”라고 말했으며 15%는“Institutions(기관)”이라고 답했다. 나머지 소수는 결제 회사, 암호 화폐 거래소 및 채굴자였다.

(자료:크라켄)

 

조사에 따르면 참가자의 44 %는 암호 화폐가 여전히 “불장(황소장)”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설문에 응한 사람들 중 대략 34 %가 ​​현재 “확실하지 않다”고 답했다. 또한 크라켄 조사 응답자의 22 %는 암호 화폐가 현재 “하락장(곰시장)”에 직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크라켄)

당연히(?) 설문조사는 이런 질문도 했는대 "2020년 비트코인이 얼마까지 갈거라고 생각하세요?" 어찌 보면 가상자산을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높게 나오겠지' 아니면 '뻔한 대답' 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냥 깊게 생각하지말자 지금 시장은 짙은 안개속이라는게 맞을테니까... 흥미롭게도, 조사 응답자들은 2020 년에 BTC 가 새로운 사상 최고치 (ATH)에 접할 것으로 예상했다.(당연한 건가?)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는 BTC 가격이 연중 22,866 달러로 상승 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ETH의 가격이 810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은 하지만, 2020년에 이더리움이 최고가 (ATH)를 넘어서지는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더리움의 최고가는 2018년 1월 8일 원화로 243만 원 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설문 예상치도표(자료:크라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설문 예상치도표(자료:크라켄)

설문조사(https://blog.kraken.com/post/4339/krakens-2020-sentiment-survey-where-we-are-whats-to-come/)를 보면 흥미있는 질문도 많이 했다. 그중에는 '당신이 유망하게 생각하는 알트코인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2020년에는 알트장이 올까요?' 라는 질문인데 은답자의 54%는 '2020년 알트장이 올 것이다.' 라고 답을했고 '아니다 안온다.' 고 답한 사람은 46%였다. 그리고 가장 유망한 알트코인으로는 이더리움이 압도적이었다.

(자료:크라켄)
(자료:크라켄)
크라켄 설문조사 요약 (자료:크라켄)
크라켄 설문조사 요약 (자료:크라켄)

 

그래도 응답자들은 대체로 지금의 가상자산 시장이 낙관적이라고 보고 있는것 같다. 솔직히 이 조사가 1월 말경 시작된 조사라 코로나19의 심각성이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을때 인데 그래서 좀 더 우호적인 결과가 나왔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도 한다. 이 조사가 정확(?)한 여론 조사는 아니기에 그렇게 믿진 말았으면 하고 그냥 가벼운 재미있는 조사내용을 본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지금 비트코인의 바닥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른 투자도 금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