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주식 테마 TOP3… 유가하락·코로나19진단·인버스
증권플러스, 주식 테마 TOP3… 유가하락·코로나19진단·인버스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두나무가 운영 중인 증권 앱 증권플러스는 3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유가 하락 투자(ETF, ETN), 코로나19 진단, 지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 등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증권플러스에서 분야별 인기 트랜드를 제공하는 테마별 토픽 [자료제공=증권플러스]

상승률 1위 테마인 유가 하락 투자(ETN,ETF)는 한 달간 104.55%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산유국들은 감산 합의에 실패하면서 유가가 급락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 석유 수요 감소 전망 또한 하락 촉매 중 하나로 분석됐다.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 인버스 2X WTI원유 ETN, QV 인버스 레버리지 WTI 원유 선물 ETN(H) 등이 있다.

2위는 코로나19 진단 키트 테마로 81.53%의 상승률을 보였다. 코로나19가 글로벌로 확산되면서 진단키트 수출 기대감에 급등 랠리가 이어졌다. 씨젠이 3월 한 달간 +175.00% 상승하면서 섹터의 상승을 주도했으며 그 뒤를 랩지노믹스, 수젠텍, EDGC 등이 이었다.

마지막 3위는 지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ETF)가 20.00%의 상승세로 차지했다. 역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까지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에 국내 증시가 크게 하락했다. 인버스는 추종하는 지수가 하락할 경우 수익이 나는 상품으로 다양한 경기 부양책이 발표됐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침체 전망이 우세하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KODEX 인버스부터 수익률의 2배까지 추종하는 TIGER 200선물인버스2X, ARIRANG 200선물인버스2X 등이 관련종목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환율이 상승하면서 달러 가치 상승했으며 바이오시밀러, 음식료 등의 토픽이 그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모바일을 통한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