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사회적 책임 실천 앞장…“헌혈부터 음료 900만개 무상 지원까지”
한국야쿠르트, 사회적 책임 실천 앞장…“헌혈부터 음료 900만개 무상 지원까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업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재택근무제도, 유연근무제 등 비상 시나리오를 가동중인 가운데, 잠잠해 질 줄 알았던 상황이 지역감염 단계에 들어가면서 기업별로 추가 대응 마련에 골몰하는 중이다. 코로나19가 처음 국내에 발병한 이후 각 기업별로 어떤 대응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들어봤다.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

한국야쿠르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코로나19 극복 위한 나눔 실천… '현혈' '착한임대인' '60억 상당 음료 지원'

한국야쿠르트는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원금 3억원을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방역 물품 구매, 긴급 구호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복원에 사용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500여개의 영업점에는 방역조치를 완료하고, 프레시 매니저 위생관리를 위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 '사랑의 헌혈' 운동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달 17일 한국야쿠르트 경남지점 소속 직원과 프레시 매니저 60여 명은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헌혈차량을 지원받아 ‘헌혈’ 봉사에 나섰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남 지역에 혈액 공급에 차질을 빚는다는 소식을 접한 한국야쿠르트 경남지점 직원들이 직접 나서 혈액 수급난 해소에 적극 동참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자사 소유 건물에 입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최대 100%까지 감면해 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한편,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고객들에게도 혜택 마련에 나서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고객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음료 등 총 5종, 6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3월 30~4월 18일 전달한다. 이는 총 900만개로 전체 60억원 규모이며, 자사 생산 공장에서 15일간 추가 생산해야 한다.

세트는 어린이 음료 ‘아이윌’과 간식 ‘슈퍼100’ 등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된 아이를 비롯해 온 가족 영양 보충이 가능한 제품을 담았다. 여기에 ‘고객 건강을 응원합니다’는 내용의 짧은 편지도 동봉했다. 한국야쿠르트 ‘건강 응원 세트’는 전국에 위치한 1만 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고객에게 직접 전달한다.

이원준 한국야쿠르트 고객중심팀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당사 제품을 믿고 음용해 주는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과 응원을 전하고자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며 “우리 기업이 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출처|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출처| 한국야쿠르트

 

 

◆ ‘하이프레시’ 제품군 확대하고, 온라인 몰 적극 활용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콕족'이 늘어나고 온라인 시장의 확대가 계속되면서,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온라인 몰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계란이나 김치 등 자주 소비하는 식료품은 정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자사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의 정기배송 고객 수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하기 전인 지난 1월 중순과 비교해 약 50% 증가했다. 인기 품목을 살펴보면 자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의 신선란 정기배송 주문량이 220% 증가했고, 두부가 25%, 김치가 379%, 생수(500㎖×20개입)가 273% 각각 늘었다.

야쿠르트의 정기배송 서비스는 하이프레시 앱에서 배송주기와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계란이나 두부, 김 등 평소 자주 소비하는 식재료를 정해진 일자에 집까지 배송해줘, 매번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최근에는 '잇츠온 그린키트 4종'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식재료와 식사대용식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정기배송서비스를 통해 기존 발효유 사업과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면역력이 이슈인 만큼 자사의 상품인 '발휘'를 적극 알리려고 한다"면서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최종 우승자인 '임영웅'과 '영탁'이 '발휘' 광고에 출연하는 등 홈삼 제품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