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론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용허가 획득...본격적인 수출 개시
인트론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용허가 획득...본격적인 수출 개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트론바이오(대표 윤경원)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수출용허가 승인을 획득해 본격적인 수출을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인트론바이오가 개발한 'LiliF COVID-19 Real Time RT-PCR' 키트는 RdRp, E, 및 N 유전자를 모두 검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제품의 형태 또한 premix type (오염 방지 기술 접목 제품), duplex type, quadruplex type 등으로 다양하다.

이는 수요 국가별 요구사항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며 제품별 추가 관련 절차를 완료해 나가고, 의료기기로 기 허가 받은 진단추출장비와 함께 큰 시너지가 나타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트론바이오는 진단키트의 핵심 진단소재 공급을 위한 대량 공급 체제를 구축하는데 전력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수출용 허가 획득으로 선적 대기 중이던 제품의 수출이 시작될 수 있게 되었고, 기 허가 받은 진단추출제품의 베트남 및 멕시코 등으로의 수출과 함께 자체 브랜드로 진단추출제품 및 진단키트 모두를 전세계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트론바이오는 다수의 슈퍼박테리아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신약 기업으로서, 코로나19 판데믹 상황에 진단파트 부문을 재정비 해 적극 대처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