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헬스케어 IT시장조사 기관 'KLAS' 에 솔루션 소개...전세계 주목
이지케어텍, 헬스케어 IT시장조사 기관 'KLAS' 에 솔루션 소개...전세계 주목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KLAS 리포트 표지
▲ KLAS 리포트 표지

의료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이 헬스케어 IT시장조사 기관 KLAS의 특별판 리포트에 소개됐다고 7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의 소식은 KLAS의 3월 코로나 특별판 리포트에 게재됐으며, 이지케어텍의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이 환자 상태를 추적하고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 되고 있다고 소개됐다.
 
리포트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200여 개 이상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들의 사례를 소개했는데,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이지케어텍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포함됐다.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은 ▲CDSS(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 ▲EHR(의료정보시스템), ▲RRS(신속대응시스템), ▲PHR(개인건강기록) 등의 의료IT 기술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일례로, 분당서울대병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접촉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는데, 시스템 공급에 이지케어텍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지원됐다.

또한, 서로 다른 목적으로 개발돼 각 분야에서 검증받은 의료 솔루션들을 일선 병원의 요청에 따라 변경 및 재조합 함으로써 코로나19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지케어텍의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은 DUR과 결합해 코로나19 고위험 지역에 다녀온 경우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확인해 의료진에게 통지하는 등 효율적인 의료를 지원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당사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현장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분당서울대병원 외에도 당사의 베스트케어2.0을 사용 중인 서울대병원, 계명대 대구동산의료원, 충남대병원, 가천대 길병원, 이화의료원 등 각 병원 상황에 맞는 시스템으로 변경해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에 대한 관심이 쇄도하는 가운데 R&D에도 지속적으로 적극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