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교모세포종 치료제 경구형제제 개발 완료
지트리비앤티, 교모세포종 치료제 경구형제제 개발 완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트리비앤티(대표 양원석)가 자회사 오블라토를 통해 개발중인 교모세포종(GBM) 치료제 OKN-007의 주사제를 경구형 제제로 개발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캐나다에 거점을 둔 세계 최대규모의 위탁개발 제조기업 써모피셔(Thermo Fisher)와 OKN-007의 경구형 제제 공동개발을 진행해왔으며, OKN-007의 경구형제제 개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최근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FDA로부터 교모세포종(GBM) 치료제 임상 2상을 OKN-007 주사제와 경구형 테모졸로마이드(TMZ)의 병용 투여를 승인 받았다.

지트리비앤티 관계자는 “개발에 성공한 OKN-007의 알약 형태의 경구형 제제는 이미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약물 동태학적으로 효능 차이가 없음을 확인했다.”며, “미국 FDA 역시 당사의 OKN-007 경구형 제제 개발 계획에 대해 공식적으로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OKN-007의 경구형 제제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다른 고형암 치료제와 병용투여가 용이해졌으며, 병용투여를 통한 OKN-007 적응증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모세포종 환자의 경우도 OKN-007의 경구제형으로 투여시 주사제 투여를 위해 매번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