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내비, 투표소·마스크 재고·마트 휴무 등 생활서비스 강화
KT 원내비, 투표소·마스크 재고·마트 휴무 등 생활서비스 강화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생활 정보 기능 강화… 투표소 위치, 마스크 재고 현황 안내
스쿨존 30km 이하 안전 운행 주의, 주요 대형마트 휴무 정보 제공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이달부터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원내비(ONE NAVI)’에  투표소 위치, 공적 마스크 재고,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 등 생활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KT 원내비를 통해 '사전투표소', '투표소' 등 키워드 검색으로 투표소 위치를 안내받는 모습 [사진제공=KT]

강화된 기능에는 4.15총선 사전투표소·투표소 위치 안내, 공적마스크 판매처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 스쿨존 ‘30Km 이하 안전 운행’ 주의 안내 강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영업 여부 정보 제공, 교차로·진출입로 안내 시인성 강화, 제주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실시간 정보 표시 등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사전투표 기간 중 어디서나 원내비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검색할 수 있다. 총선일인 이달 15일에 ‘사전투표소’, ‘투표소’ 등 연관된 키워드 검색으로 투표소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공적마스크 판매처의 위치와 실시간 마스크 재고상황을 안내해 별도의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주변 약국의 위치와 마스크 재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스쿨존 내 안전 운전을 위한 기능도 강화돼 스쿨존 진입 전에 '30km 이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음성 안내를 추가 제공한다.

원내비 이용자들의 개선의견도 반영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충전 형태와 사용 가능한 충전기 상황을 안내한다. 또한 대형마트의 휴무일과 당일 휴무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원내비 이용자들은 제주C-ITS가 제공하는 주차장 정보, 전기충전소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제주C-ITS연계 정보를 확대하고 한국도로공사 등과 협업해 도로상의 돌발상황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안전 운전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재 KT 융합모빌리티개발 P-TF(상무)는 "원내비는 직접 개발한 지도플랫폼 지오마스터를 기반으로 개발 및 운영 중이며 이용자들의 개선의견을 반영해 고객서비스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다”며 “20년 가까이 내비게이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부터 숙련된 운전자까지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원내비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