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3.0 5월 출시 예정
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3.0 5월 출시 예정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MDL,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가 탑재된 가속서버 역할

기업용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다음달 5월 출시예정인 고성능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3.0'의 세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MDL(Medium Distributed Ledger) 3.0은 지난 1월 공개되었던 MDL랜더링 이미지의 베일을 벗고 데이터센터에 장착되는 랙마운트 서버 2U타입으로 설계됐다.

5월 출시예정인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 3.0 [사진제공=미디움]
미디움이 5월 출시예정인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 3.0 [사진제공=미디움]

MDL3.0은 블록체인 정보처리과정에서 CPU의 오버헤드를 경감시키는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가 탑재된 가속서버 역할을 한다. 최대 성능은 30,000TPS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가속 기술과 하드웨어 가속 기술의 결합으로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자체 개발된 MxP(Medium blockchain express engine)와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가 MDL 가속기술의 핵심이다. 

미디움 관계자는 “MDL은 기존 블록체인의 성능개선 외에도 고성능 플랫폼으로 연결되어 블록체인 개발자와 디앱(dAPP) 사업자를 비롯해 대중적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라며 향후 사업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김판종 미디움 의장은 “MDL로 성능과 실적으로 인정받고 블록체인의 기술적 진화를 주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