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 “아픔은 나누고 힘은 합쳐 위기 이겨낼 것”
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 “아픔은 나누고 힘은 합쳐 위기 이겨낼 것”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농어촌 살리기 캠페인’ 전개…마스크 제공·단체헌혈·성금 기탁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권오갑 이사장

 

현대중공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어민과 지역사회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농어민을 돕기 위해 판로 확보가 시급한 농수산물을 우선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들을 위한 식자재로 사용하는 등 ‘농어촌 살리기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또한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 주관으로 ‘친환경 농산물 세트’를 구매해 울산, 대구·경북, 전남 등 그룹 사업장 소재 지역의 취약계층(2000가구)에 전달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에는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을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 울산 지역에 마스크 만 장을 기탁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단체로 헌혈도 했다. 그룹과는 별개로 대구에 본사를 둔 현대로보틱스도 대구‧경북지역을 위해 2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은 이와 관련, “어려울수록 함께 나눌 때 희망은 배가 된다”며 “현대중공업그룹의 캠페인이 기업과 농어촌이 상생하는 더욱 건강한 사회 만들기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구매로 지역경제에 ‘활력’

현대중공업은 지난 8일부터 각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농어촌 살리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소비가 줄어들고 개학마저 연기됨에 따라 농산물의 판로 단절 및 가격 급락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어민과 지역경제를 돕기 위해서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를 위해 판로 확보가 시급한 농수산물을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들을 위한 식자재로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주관으로 ‘친환경 농산물 세트’를 구입해 울산, 대구‧경북, 전남 등 그룹 사업장 소재 지역의 취약계층 2000세대에 전달했다.

그룹은 앞으로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지켜보면서 농어촌 일손 돕기 운동을 그룹 임직원 봉사활동과 연계해 실시할 방침이다. 그간 현대중공업그룹은 감자, 전어, 닭 등 농수산물의 가격폭락으로 농어촌이 큰 피해를 입을 때마다 구매와 소비를 늘려오는 등 농어촌 돕기와 국난 극복에 앞장 서 왔다.

 

■ 마스크 제공·단체헌혈 등도 실시

현대중공입은 또한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어려움에 처한 남목전통시장, 동울산종합시장 등 울산시 동구지역 5개 전통시장의 점포 및 노점 720여 곳에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직원 단체헌혈을 실시하는 등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도 추진 중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매출 감소에 따른 피해와 함께 충분한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마스크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울산시민 모두가 이번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현대중공업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19 극복 성금 12억원 기탁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달 27일에는 그룹1%나눔재단을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 이와 별도로 대구에 본사를 둔 현대로보틱스도 대구‧경북지역에 써달라며 2억원을 이 협회에 기탁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권오갑 이사장은 “지금과 같은 때일수록 아픔은 나누고 힘은 합쳐 위기를 이겨내야 한다”며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이뤄진 성금이 이번 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