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시너지 사업부문 협의체' 구성
JB금융 '시너지 사업부문 협의체' 구성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효율성 높이고 비용 낮춘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사진제공=JB금융그룹)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이 계열사 간 협의체 구성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JB금융그룹은 최근 투자금융, 자산관리(WM), 디지털 전략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부문별 ‘그룹시너지협의체’ 조직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는 사업부문별로 각 자회사의 동일 기능을 그룹 차원에서 통합 관리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각 협의체에는 자회사들의 담당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여한다. 각 협의체를 총괄하는 부문장도 임명했다. 신설된 협의체 중 투자금융 부문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등이 참여한다.

딜 소싱부터 투자 분석까지 공동으로 수행하며 인적 네트워크와 시장정보도 공유한다.

WM 부문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전문가들이 참여해 은행 고객 수요를 분석한 후 판매상품의 선정 등을 공동으로 수행함으로써 JB금융의 특화된 자산관리 영업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털 부문은 DT(디지털 전환)와 DA(디지털 분석)로 부문을 이원화해 계열사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하고 중복투자를 줄이는 한편 고객 풀을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협의체를 통해 자회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 투자에 따른 비용도 줄이는 한편 인력의 전문성도 강화시킬 것"이라며 "향후에도 계열사 간 시너지협의체 운영 대상 부문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