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4년째 ‘착한상상인 소비자 운동’ 이어가…"휠체어 아동 지원"
상상인그룹, 4년째 ‘착한상상인 소비자 운동’ 이어가…"휠체어 아동 지원"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와 농민을 돕기 위해 ‘착한상상인 소비자 운동’을 추가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상상인그룹은 2017년부터 매년 5월 가정의 달 연례행사로 전 임직원 가정에 삼겹살, 채소, 과일 등을 선물해 왔다.

올해는 범위를 넓혀 상상인그룹이 맞춤 휠체어를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1000여 가정에도 함께 배송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는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와 협업해 학교 급식 등이 없어 식자재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서 생산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 그룹 산하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 소속 전국 저축은행 연합과 함께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또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광역시와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위치한 성남시와 천안시 등에 16억원 상당의 항균 소독제와 손 세정제를 제공했다. 

이후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자는 취지로 소상공인연합회가 사회에 제안한 ‘착한 소비자 운동’에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동참해 4억원 상당의 지역화폐 유통에 나서는 등 지원 노력을 이어왔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 극복을 위해 기금 전달, 방역 물품 지원, 지역화폐 유통 등 도움이 시급한 부분을 빠르게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분들에게 가정의 달을 맞아 잠시나마 웃을 수 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