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프롭테크 기업 ‘지인플러스’에 투자
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프롭테크 기업 ‘지인플러스’에 투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플랜에이치벤처스, 프롭테크(Prop Tech) 기업에 투자
프롭테크 기업 ‘지인플러스’, 아파트 시장분석 전문 서비스 ‘부동산지인’ 웹 운영
플랜에이치벤처스, 건설 관련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혁신기업 투자로 호반건설과 시너지 창출
호반건설CI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대표 최승남 송종민)이 설립한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가 프롭테크 기업 ‘지인플러스’에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인플러스는 아파트 시장분석 전문 서비스로 ‘부동산지인’이라는 웹을 통해 아파트 시장에 관련된 다양한 시각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지인플러스는 투자자, 전문가 등 14만 회원이 사용하고 있고, 지난해 데이터 유통과 활용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플랜에이치벤처스 CI [사진제공-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원한경 대표는 “향후 프롭테크 시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산 가치를 산정하는 기업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지인플러스 투자를 시작으로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한 프롭테크 기업에 투자와 지원을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인플러스 정민하 대표는 “아파트 시장 정보의 격차로 인해 수요자들이 아파트 구매와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라며 “향후 인공지능을 활용해 데이터를 고도화하고 일반인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면서 많은 사용자가 아파트 매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인플러스는 이번 플랜에이치 투자를 포함해 부산대 기술지주회사, 부산지역 개인투자조합 등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한편, 플랜에이치는 호반건설의 김대헌 기획담당임원 주도로 설립된 액셀러레이터 법인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과 투자, R&A연계(TIPS), 후속투자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플랜에이치는 건설 관련 디지털 콘텐츠 제작, 인공지능 기반의 3D설계 솔루션 개발 등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모기업 호반건설과 연계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