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태국 소비자 금융시장 진출
KB국민카드, 태국 소비자 금융시장 진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

KB국민카드가 태국 소비자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 

KB국민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철)는 신용대출, 자동차대출 등 소비자 금융 사업을 영위하는 태국 여신전문금융회사 '제이 핀테크(J Fintech)' 지분 인수를 위한 신주인수계약(SSA)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총 인수 대금은 248억원(6억5000만바트)으로 KB국민카드는 제이 핀테크의 의결권 지분 50.99%를 보유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이동철 사장 부임 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이은 3번째 해외 금융회사 인수다. 

올 초 신년사에서 언급한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한 해외 사업의 지속 확장 전략에도 한층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카드는 한국과 태국 금융 당국의 승인 절차와 인수 계약을 마무리하는 '딜 클로징(Deal Closing)' 등을 거쳐 이르면 연말께 공식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의 축적된 △상품 △디지털 △정보기술(IT)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고객에 최적화된 신용 대출 신상품과 다양한 디지털 기반의 상품을 선보이고 중장기적으로 신용카드 시장 진출을 도모해 수익성을 한 층 끌어 올릴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캄보디아, 라오스 등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에 진출해 거둔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인수한 회사를 10년 내 태국 최상위 소비자 금융회사로 도약시키는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KB국민카드만의 해외 진출 성공 스토리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