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전성시대, 임대 서비스로 ‘차별화’
수익형 부동산 전성시대, 임대 서비스로 ‘차별화’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0.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조감도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조감도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종합 임대관리 서비스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임대관리 서비스는 주요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하나의 부동산 산업으로 자리잡았으나, 국내에서는 이보다 훨씬 늦은 2014년 2월에 임대관리업 도입 후 많은 임대관리업체가 생겨나면서 시작됐다.

종합 임대관리 서비스란 임대인을 위한 전문 임대관리와 임차인을 위한 주거서비스를 전문가가 대신 맡아서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먼저 임대인에게 공실 관리, 임대료 수납 관리, 입주·퇴거 관리, 시설물 유지보수, 임차인의 민원을 처리하는 등 임대인들이 어려워하는 임대관리를 해 준다.

이 가운데 효성중공업이 공급하는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이 편리한 종합 임대관리 서비스 ‘해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이 제공하는 종합 임대관리 서비스는 (주)해피투게더하우스(HTH)와 연계해 운영된다. 종합 임대관리 서비스는 2가지 등급별로 나누어 선보일 예정이다. 준공하자접수 및 대행, 공실관리 등이 제공되는 베이직 서비스와 위탁운영에 위탁중개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다.

여기에 임대관리뿐 아니라 실제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주거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사, 청소, 세무사 등을 도와주는 연계 서비스, 카, 생활용품을 대여해 주는 쉐어링 서비스로 구성된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편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은 이사부터 거주, 임대까지 걱정 없이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임대인의 경우 주거관리로 인해 겪을 수 있는 각종 불편사항들을 고려했을 때 HTH만의 차별화된 종합임대관리 서비스로 모두 해결할 수 있고 임차인 또한 거주 시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임대인에게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임차인에게는 주거환경의 편의성을 제공해 양쪽 모두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만큼 타 단지에 비해 공실 가능성이 낮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은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에 지하 2층~지상 19층 3개 동, 전용 23~29㎡, 546개 호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특히 광안리 최초의 3Bay 전면설계 및 분리형 원룸설계 등 차별화된 평면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전실 남향 위주 배치에 동별 차별화 등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광안리 해변과 바로 인접한 곳에 위치해 광안대교 및 오션뷰를 영구 조망할 수 있어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의 오피스텔 내부는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타입에 따라 침실에는 펜트리형 수납장, 파티션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주방에는 빌트인 콤비냉장고, 광파오븐, 2구 하이브리드 쿡탑, 음식물 탈수기, 슬림형 후드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이 외에도 분리형 비데, 세탁기, 건조기, 천정형 에어컨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00% 자주식 주차장, 입주민 공동창고 등 특화설계 프리미엄도 갖췄다. 게다가 최상층에는 탁 트인 광안리 바다조망의 루프탑 힐링가든, 포디움 옥상정원 등 차별화된 특화조경 및 휴게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광안대교 야경과 힐링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환경 또한 이 오피스텔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광안해변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이동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마린시티, 센텀시티도 가까워 신세계백화점과 벡스코를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의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에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도 홍보관이 별도로 마련된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