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한화그룹·현대차 캠페인 등 ‘뉴욕페스티벌’ 본상 13개 수상
이노션, 한화그룹·현대차 캠페인 등 ‘뉴욕페스티벌’ 본상 13개 수상
  • 정수미 기자
  • 승인 2020.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수상
서울 본사 8개 수상, 한국 소재 광고회사 가운데 최다 수상 기록

이노션 월드와이드(이노션, 대표 안건희)는 세계 3대 국제광고제인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작은 금상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Clean Up Mekong)'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스마트 파크(Smaht Pahk)' 등과, 은상 ▲현대카드 '내 꿈은 컬러꿈', 동상 ▲현대차 '리어뷰모니터' ▲기아자동차 독일법인 '그래니스(Grannies)' ▲베를린 샤리테 대학병원 '프린티드 바이 파킨슨(Printed By Parkinson's)' 등이다.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PR부문 금상을 차지한 <br>​​​​​​​한화그룹 '클린업 메콩' 캠페인의 친환경 선박 ‘솔라 보트’ 이미지 (이노션 제공)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PR부문 금상을 차지한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 캠페인의 친환경 선박 ‘솔라 보트’ 이미지 (이노션 제공)

PR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한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은 베트남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시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노션과 한화그룹은 이 캠페인을 위해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 ‘솔라 보트’ 2대를 제작했다. 어떠한 오염물질도 배출하지 않고 매일 메콩강을 오가며 연간 200~220톤의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했다. 

특히 이 캠페인은 광고주와 광고회사가 머리를 맞대어 글로벌 환경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킨 친환경 선박을 직접 제작했다는 점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한 시도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 같은 평가 속에 아웃도어,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전략 부문 등에서 동상 5개를 추가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촬영기술 부문 금상을 차지한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2020 슈퍼볼 광고 '스마트 파크' 광고 이미지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촬영기술 부문 금상을 차지한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2020 슈퍼볼 광고 '스마트 파크' 광고 이미지 (이노션 제공)

2020년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에 공개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2위를 차지한 현대차 미국법인 '스마트 파크' 캠페인은 촬영기술 부문에서 금상 2개와 은상 1개를 수상했다.

이노션 미국법인이 제작한 이 광고는 보스턴 출신의 유명 배우 크리스 에반스, 존 크래신스키, 레이첼 드래치와 미국 프로야구 보스턴 레드삭스 구단의 전설 데이비드 오티즈 등이 등장해 쏘나타의 무인 스마트 주차 기능에 놀라워하는 모습을 재치있게 연출했다.

이노션이 수상한 본상 13개 중 8개는 서울 본사가 제작했다. 이에 따라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를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에서 한국 소재 광고회사 가운데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은 이번 뉴욕페스티벌 수상을 통해 촬영기술,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최첨단 기술을 접목시킨 광고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가슴 벅찬 메시지를 전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