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한양대학교ERICA와 지능형로봇 교육시스템 구축 위한 MOU 체결
휴림로봇, 한양대학교ERICA와 지능형로봇 교육시스템 구축 위한 MOU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병주 한양대에리카 전자공학부 교수, 전상길 경영학부 교수, 휴림로봇 관계자들이 비대면수업에서 로봇테미의 활용가능한 시나리오 발표를 하는 학생팀에 대해 함께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로봇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휴림로봇(대표 정광원)이 한양대학교 ERICA와 지능형로봇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설된 IC-PBL 수업은 ‘ICT 융합로봇공학’으로, 전자공학부 이병주 교수와 경영학부 전상길 교수가 공동 팀티칭 형태로 강의하며 각각 로봇에 대한 이론교육과 PBL 기반 실무교육을 나누어 담당할 예정이다.

휴림로봇은 수업에 필요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한양대학교 ERICA와 공동 개발하고, 지능형 서비스로봇 테미의 다양한 활용사례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기술교육 등을 지원 하며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을 공동 제공한다고 전했다.

수업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해 각각 개설되며 5~6개 팀으로 나누고 각 팀별 1대의 테미를 제공해 테미를 활용한 응용 서비스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휴림로봇 관계자는 “서비스로봇 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한양대학교 ERICA와의 MOU를 통해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고 신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기대가 크다”며, “본 수업이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휴림로봇은 본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들을 선정, 장학금을 시상 할 예정이다. 이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업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타 대학 지능형로봇 교육시스템으로 확산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양대학교 ERICA는 2016년도부터 경쟁력 있는 자체 IC-PBL 방식을 도입하고 지능형 로봇분야, 시스템 반도체 분야, 에너지 절약분야 등 다양한 산업 현장 분야 기업들과 연계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