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한국서부발전과 스웨덴 육상풍력발전 공동사업투자 MOU
NH아문디자산운용, 한국서부발전과 스웨덴 육상풍력발전 공동사업투자 MOU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Amundi(이하, 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배영훈)은 지난 8일 스웨덴 240MW급 육상풍력발전사업 공동투자를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와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본 사업의 성공적인 준공과 운용을 위해 상호협력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을 기반으로 해외 투자사업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스웨덴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에 있다.

29년간의 장기 전략판매계약이 완료되어 안정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서부발전은 본 사업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여 발전소 준공 후 자산 및 O&M관리 역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2015년 8월 대체투자 분야에 진출 이후 비약적인 수탁고 성장을 이루며 현재 특별자산 수탁고 기준 업계 5위로 도약했다.

수탁고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해외 인프라 투자 포트폴리오는 북미, 서유럽, 북유럽, 호주 등 전세계에 걸쳐 발전, 미드스트림, 신재생에너지, 터미널 등 다양한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시장 불확실성 증대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대체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전환 기조에 맞추어 해외 인프라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서부발전과 같이 국내외 사업개발 경험이 풍부한 전략적 투자자와의 협업 기회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