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한다…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LG헬로비전,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한다…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헬로비전이 공공 클라우드 필수 요건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취득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CSAP는 보안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고자 마련된 인증 제도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다. LG헬로비전은 인프라 서비스(IaaS) 분야에서 인증을 취득했다.

LG헬로비전 모델들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취득을 소개한다 [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모델들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취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헬로비전]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LG헬로비전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업무환경 도입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공공기관도 보안 우려 없이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앞서 LG헬로비전은 2017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진출해 호텔신라,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클라우드 기반 업무 환경을 제공해 왔다. 또한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지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각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과 시너지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 클라우드 시장은 정부의 ‘공공부문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과의 연계로 시장 성장세는 한층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격근무, 재택근무 등 클라우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이 늘어나고 있으며 정부도 ‘클라우드 및 사이버 안전망 강화’를 발표하고 클라우드 도입 대상 기관을 2021년까지 4배 이상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aaS) 사업자들과의 협력도 추진한다. 공공 부문의 모든 클라우드형 소프트웨어(SaaS)는 보안인증을 취득한 인프라 서비스(IaaS)상에서 구현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LG헬로비전이 소프트웨어 전문 사업자들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우 LG헬로비전 기업솔루션담당은 “이번 보안 인증으로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로 공인받았다”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국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으로 확대해 다양한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