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프리미엄 다 담은 ‘동탄역 헤리엇’ 분양
동탄 프리미엄 다 담은 ‘동탄역 헤리엇’ 분양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0.0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탄 프리미엄 다 담은 ‘동탄역 헤리엇’ 분양
동탄 프리미엄 다 담은 ‘동탄역 헤리엇’ 분양

주택 분양이 잠잠했던 동탄2신도시에 신규 분양이 이어져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동탄의 중심인 C16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헤리엇’이 그 주인공이다. 현대BS&C가 시공사로 나서며, 아파트(전용면적 97~155㎡ 428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전용면적 84㎡ 150실)’, 북유럽풍 상업시설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이 함께 들어선다.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영천·오산동 등 일대 2,401만여㎡ 규모로, 분당신도시의 1.8배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지난해까지 6만5,850가구가 입주를 마쳤으며, 2022년까지 공사중인 4,500여 가구가 추가로 입주민을 맞이한다.

체계적으로 개발된 도시인 만큼 주거·교육·문화·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경부고속도로는 물론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이 있어 서울까지 10분대면 갈 수 있다. 동탄역은 신도시 한 가운데 있다.

■ 동탄역,리베라CC 바로 옆 위치한 노른자 입지

무엇보다 이번에 분양되는 동탄역 헤리엇은 이러한 동탄2신도시가 갖춘 특장점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광역환승센터를 갖춘 쿼드러플 도보권의 우수한 교통이 돋보인다. 수서역~동탄역~지제역까지 운행하는 SRT 이용시 서울 강남과 수서까지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를 이용하면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갈 수 있어 강남을 비롯한 서울권 지역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 인덕원~동탄까지 운행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발사업과 단지 앞 트램 등의 조성도 예정돼 있어 광역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리베라CC가 단지와 접하고 있어 아파트, 오피스텔 모두 골프장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한 점도 관심거리다. 약 75만㎡(36홀)규모의 탁 트인 녹지가 창 밖으로 펼쳐지는 것이다. 골프장 부지가 위치한 덕에 인근에 고층 건물이 들어설 수 없어 영구 조망권을 확보한 점도 눈길을 끈다.

도보거리에 쇼핑 시설이 위치한 ‘몰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사업지 북측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동탄역에는 롯데백화점이 오는 2021년 상반기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이 외에도 경기도립도서관 등이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 빼어난 상품성으로 투자가치 극대화

미래가치를 높이는 우수한 상품성도 관심을 끈다. 아파트는 최근 ‘똘똘한 한채’ 분위기로, 중대형 타입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KB부동산에 따르면 서울의 경우 지난해 중대형이 3.4% 오를 때 소형은 2.4% 오르는데 그칠 정도로 대형 타입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으며,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동탄2신도시에서 전용면적 85㎡ 이상은 19.7%에 불과해 희소성도 높다.

오피스텔인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합친 ‘아파텔’로 설계해 동탄의 0.1%를 위한 밸류하우스로 투자자 시선을 끄는 중이다. 좁은 주거 면적, 환기와 통풍 한계 등 기존 타 오피스텔의 단점은 극복하고 진화된 기술을 통한 특화 설계인 와이드한 골프장 조망(일부 제외), 최상층 펜트하우스 배치로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에디션 84는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면적 84㎡로 설계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스페인산 고급 마감재(일부)와 다양한 가전, 가구를 갖춘 인테리어도 선보인다.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는 아파트와 함께하는 복합단지로 보안, 외부 조경 등 나홀로 오피스텔에서 누릴 수 없는 편의도 기대돼, 동탄 0.1%를 위한 밸류하우스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은 북유럽 5개국을 테마로 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공급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트리트몰 곳곳에는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지역 내 명소가 기대되며, SNS 등 인스타그래머블 스팟(포토 스팟)이 될 수 있는 컨셉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디자인밸리(동탄2신도시 7개 특화 구역 중 하나)내 첫 주상복합 내 상가인 만큼 선점효과가 기대되는데다, 유동인구가 많은 동탄역 중심 상권과 인접해 안정적인 투자처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역 헤리엇은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1,374만원에 공급되며, 동탄역 도보권 막바지 분양으로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최고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라며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강도 높은 부동산규제가 이어지고 있는데다 시중 유동자금이 풍부해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에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역 헤리엇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5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6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청약이 이어지며, 당첨자는 내달 10일에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검단현대힐스테이트분양 2020-05-20 12:59:03
검단신도시 마전지구 현대힐스테이트 분양
901세대 중대형단지 아파트 / 평당 9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쿼트러플 프리미엄(역세권,학세권,공세권,숲세권)
25평,31평,34평 중소형 평형대 위주 아파트
계약금 3,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수'대(비규제'수도권'대단지) 지역 아파트 투자 0순위
청약통장 무관 / 선착순 동호 지정 / 전매 무제한 / 중도금 60% 무이자
다수의 교통호재 및 개발호재로 시세차익 최소 2억!!!
(인천지하철1호선,2호선연장/서울지하철 5호선연장/GTX-D노선 추진중)
분양문의 : 032-870-9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