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바이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인공피부 생산 플랫폼' 공급 계약 체결
로킷헬스케어, 바이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인공피부 생산 플랫폼' 공급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로킷헬스케어의 인공피부 생산 플랫폼 ‘에피템’ 중 인공피부 조직 생산 과정 일부
▲로킷헬스케어의 인공피부 생산 플랫폼 ‘에피템’ 중 인공피부 조직 생산 과정 일부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가 자사 바이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인체피부조직을 구현하는 자체 개발 인공피부 생산 플랫폼 ‘ROKIT EPITEM(로킷 에피템)을 론칭하고 국내 5대 기업 중 한 곳인 A사 산하 연구소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의 에피템은 ▲장기재생기‘Dr. INVIVO’ ▲ 인공피부생산에 필요한 바이오잉크 ▲피부세포 ▲배양액 ▲자체 개발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한 기술과 교육 융합의 로킷헬스케어 고유 플랫폼이다.

즉 인체와 유사한 피부조직을 제작해 피부 자극성, 투과성, 흡수성 등의 테스트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로킷헬스케어는 에피템의 론칭을 통해 국내외 화장품 기업 연구소, 생명공학 연구소, 대학교 연구실 등에 동물 대체시험의 실질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시판 중인 인공피부는 대부분 서양인의 피부세포로 제작되어 동양인을 위한 기능테스트 등에 한계점이 있었다”며 “에피템은 인종별 세포를 활용해 각 국가와 사용자의 용도에 맞는 피부조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국내외 화장품, 화학물질 등 제조생산 기업으로부터 다수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화장품 및 화학물질 개발을 위해 연간 수억 마리의 동물이 희생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물들의 희생 없이도 정확한 데이터를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축적할 수 있는 자사의 인공피부 첨단기술 플랫폼 에피템을 전 세계로 진출시켜 미래지향적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