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2019년 공공데이터 관리 우수기관 선정
사학연금, 2019년 공공데이터 관리 우수기관 선정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사진=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이번 평가에서 234개 공공기관 중 상위 22.2%에게 주어지는 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관리체계·개방·활용·품질·기타 5개 영역(18개 지표)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본 평가는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 파악과 평가 결과에 따른 정책 개선을 통해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국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8년부터 처음 실시됐으며, 2019년부터 공공기관도 평가대상에 포함되었다.

사학연금의 공공데이터는 공공데이터 포털,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원하는 데이터가 있을 경우 공공데이터 제공 신청제도를 통해 제공여부 심의 후 제공 받을 수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데이터 접근에 대한 국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과 데이터 개방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공공데이터 제공으로 신산업 육성 등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