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MSD,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을 위한 2차 계약 체결
메드팩토-MSD,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을 위한 2차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마커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MSD와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을 위한 2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드팩토는 국내에서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개발 중인 항암 신약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과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Keytruda, 펨브롤리주맙)’의 병용 투여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 추진하는 임상은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며, 연내에 식약처로부터 2상 승인을 받아 개시하는 것을 목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소세포폐암은 전체 폐암의 80~85%를 차지하는 유형으로 키트루다와 같은 면역항암제가 주로 사용되는데, 백토서팁이 약물에 대한 환자의 반응률 등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메드팩토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는 “대장암 및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두 약물의 병용 투여에서 관찰된 안전성과 초기 효과 등을 고려할 때, 이번 임상 역시 긍정적인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백토서팁은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저해하는 주요한 기전으로 알려져 있는 형질전환증식인자 TGF-β(베타) 신호를 선별적으로 억제하는 약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