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ICT패밀리, 임직원 참여해 릴레이 헌혈… 코로나 극복 동참
SK ICT패밀리, 임직원 참여해 릴레이 헌혈… 코로나 극복 동참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K텔레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패밀리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 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하여 전년 동기 대비 헌혈 실적이 약 12%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사(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SK텔링크, SK오앤에스, 피에스앤마케팅, F&U신용정보, SK홈앤서비스, 서비스탑 등)는 지난 25일부터 대구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 SK ICT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전국 각 본부 및 ICT 패밀리사에서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 구성원의 20%(약 8000명)만 참여해도 혈액 보유분 1.5일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어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를 단계적으로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전국에서 보유 혈액 감소폭이 가장 큰 대구 지역에서 첫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날 SKT 본사를 거쳐 원주 사옥(6.3), ADT캡스(6.9~10), 대전 둔산사옥, 광주 우산사옥 및 청주사옥(6.10), 마포 사옥(6.11~12), 부산 부암사옥(6.17), 판교사옥 및 보라매사옥(6.22)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 구성원이 헌혈 릴레이에 참석하면 구성원 1인당 1만원의 기부포인트를 적립하고 연말 사회공헌 사업에 기부하는 행복크레딧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