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산가 고객 대상 '언택트 웹세미나' 개최
신한은행, 자산가 고객 대상 '언택트 웹세미나' 개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으로 개최됐다. 

3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는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코로나19로 인한 주식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방향과 효과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달하고 고객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약 30분 동안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채널 거래를 선호하거나 직장인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쏠(SOL) 브랜치’를 운영 중이다.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쏠 웰스 매니지먼트(SWM)’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컨시어지(Concierge)팀’을 신설해 세무, 부동산을 포함한 고객 중심의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자기개발에 힘쓰는 현대인의 트랜드를 반영해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웨비나를 마련하는 등 디지털 채널에서의 초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