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흡수성 치주조직 재생 유도 제품 ‘리제노매트릭스' 식약처 인증 쾌거
나이벡, 흡수성 치주조직 재생 유도 제품 ‘리제노매트릭스' 식약처 인증 쾌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나이벡(대표 정종평)이 흡수성 치주조직 재생 유도 제품 ‘리제노매트릭스'가 최근 유럽인증 획득에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나이벡에 따르면 리제노매트릭스는 바이오콜라겐을 기반으로 하는 ‘골 유도 재생술' 및 ‘조직유도재생술’ 시술 시 골조직이나 치주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데 사용되는 제품이다.

치과용으로는 잇몸과 치조골 간 사이에 장벽 역할을 해 치주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 기능을 하며, 특히 흡수성 재료를 적용했기 때문에 이식 후 4 주안에 인체 내에서 완벽히 분해가 돼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리제노매트릭스는 ‘흡수성 치주 조직 재생 유도재’로 일차적으로 치과 분야의 조직재생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형외과에서 사용하는 근육 및 뼈 재생 가이드 소재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큰 제품”이라며 “나이벡은 2015년에 콜라겐 제조시설 확충을 기점으로 미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콜라겐 관련 제품들의 개발에 집중해 왔다. 리제노매트릭스는 이와 같은 전략적 제품 개발의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리제노매트릭스의 국내 식약처 허가에 이어 해외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군과 함께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켓앤리서치’는 세계 재생의료용 콜라겐 시장규모가 2017년 5100억에서 2022년에는 8300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