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가족생활자금 집중보장 정기보험 출시
한화손보, 가족생활자금 집중보장 정기보험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가장의 유고 시, 남은 가족의 불확실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사망 보험금은 물론 유가족 생활비까지 지급하는 ‘참 편한 키다리 정기보험’을 신규 출시해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해사망을 기본 담보로 구성한 이 상품은 가장의 사망 또는 고도후유장해시 일시에 지급하는 보험금과 매월 지급하는 생활자금을 탑재했다.

유가족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담보만 모아서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종은 경증유병자의 가입편리를 위한 간편고지형으로, 2종·3종은  일반고지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3종의 경우 납입면제 제도도 운영된다. 이 상품은 고객이 상해·질병사망, 그리고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를 각각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상해·질병 사망,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로 인한 가족의 생활자금 수령 기간을 매월 2년 또는 매월 5년 중 선택할 수 있어 가족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쿨존 사고 벌금을 보장하기 위해 운전자 비용담보까지 함께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안광진 한화손보 장기보험팀장은 “코로나19의 지속등 가계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장책임이 더욱 중요해지는 점을 고려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예상치못한 가장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보장들로 구성된 보험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도록 함으로서, 가족의 안정적 생활을 지켜줄 수 있는 보험”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25세부터 9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10년·20년·30년 연 만기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며 납입기간은 전기납으로 설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