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2기 모집…"K-유니콘 기업 발굴"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2기 모집…"K-유니콘 기업 발굴"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국내 최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6-2기를 2주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차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1회로 진행하던 선발 과정을 올해부터 상·하반기 총 2회로 늘렸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한퓨처스랩 6-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새롭게 적용되는 S멤버십(S-Membership)을 통해 보다 세분화된 지원을 받게 된다.

S멤버십은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체계적인 유니콘 기업의 육성 및 발굴을 위해 신한퓨처스랩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투자(LEAD), 성장·육성(BUILD), 대기업 코퍼레이션(CONNECT) 3가지 영역으로 세분화해 실시된다.

투자 멤버십(LEAD Membership)은 유니콘 기업으로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자본 유치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약 80여개의 벤처캐피탈(VC) 파트너사들의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장·육성 멤버십(BUILD Membership)은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인사·조직, 마케팅, 전략, IR 등 다양한 분야의 기반 마련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역별 전문가 강연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해당 멤버십에서 선발된 기업들은 베네킷(Benekit, Benefit+Kit) 제도를 통해 사무공간, 공유 차량, 임직원 교육, 복지몰 등 약 20여종의 신한퓨처스랩 제휴파트너사 패키지 멤버십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대기업 코퍼레이션 멤버십(CONNECT Membership)은 신한퓨처스랩이 국내를 대표하는 영역별 대기업 파트너사와 함께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선발·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빌리티(현대기아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통신(LG유플러스), 유통(GS홈쇼핑), 뷰티(아모레 퍼시픽), 에듀케이션(교원), 바이오(셀트리온), 소셜(SK)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파트너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퓨처스랩 6-2기는 딥 테크(Deep Tech) 영역의 인공지능(AI)과 공증, 데이터분석, 헬스케어, 인슈어테크,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 언택트 테크 등 실제 신한금융과 파트너사들이 하반기에 진행할 협력사업 분야에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을 스타트업과 대기업, 투자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만들 것"이라며 "유망 K-유니콘 기업 발굴과 신성장산업의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