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상반기 비교적 선방… 하반기 본격개선 기대 [현대차증권]
제일기획, 상반기 비교적 선방… 하반기 본격개선 기대 [현대차증권]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차증권은 11일 제일기획에 대해 올해 하반기 이후 실적과 주가의 동반 상승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제시했다.

황성진 연구원은 "올 2분기 제일기획 예상 매출액은 7871억원, 매출총이익은 2991억원, 영업이익은 513억원"이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본사 및 해외 부문 역성장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코로나19에 따른 전반적인 광고주의 매체집행 물량 감소 영향과 해외에서는 유럽, 중국등을 중심으로 역성장 기조가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3분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비대면 방식의 새로운 마케팅 서비스 개발과 조직통폐합 및 인건비 효율화 등으로 이익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줄어들 수 있어서다.

또 이집트 법인 신규 설립 효과와 북미 달라스 법인 설립 등의 효과에 따라 신흥시장 일부와 북미는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황 연구원은 "지난주 중국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획사인 컬러데이터의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며 "코로나19 불확실성에도 인수합병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신성장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전환 기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인건비 효율화 등 판관비 축소가 이어지며 연간 수익성은 어느 정도 방어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