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드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7월 말 상장 예정
이엔드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7월 말 상장 예정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촉매 및 촉매시스템 개발·제조 전문 코넥스 상장기업 이엔드디가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 심의에서 이엔드디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이엔드디는 공모절차를 거쳐 오는 7월 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될 예정이다.

2004년 설립된 이엔드디는 독자적인 촉매기술 기반 촉매 및 촉매 시스템을 자동차, 농기계, 선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

매연저감장치, PM(미세먼지)·NOx(질소산화물) 동시저감장치, 삼원촉매 등 모든 장치에 환경부 인증을 보유한 제작사로 자리잡았다. 또 2005년 환경부 인증 획득 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인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시행에 따라 DPF(매연저감장치) 의무 장착 법규화,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 대상 지역 확대로 촉매 및 촉매시스템 사업분야 관련 매출이 고성장하고 있다.

농기계 부문에 적용되는 촉매사업부는 기계식 엔진에 이엔드디 DPF 촉매를 장착해 국제기준(Tier-4)을 만족시켜 미국 EPA 및 CARB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이엔드디는 독자적으로 확보한 촉매 기술을 기반으로 엔진교체 사업, 부품시장 진출 및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 개발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583억원, 영업이익 98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62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편, 이엔드디는 이번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이달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