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동양건설산업, '청주 동남파라곤'... '파라곤'만의 특화설계로 청주 '입성'
[기자가 간다] 동양건설산업, '청주 동남파라곤'... '파라곤'만의 특화설계로 청주 '입성'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 지역 호재 업은 명품 신흥주거지 동남지구
전 가구... 광폭거실, 입면분할창 등 특화설계 적용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77㎡, 84㎡ 3개 타입, 562가구 구성
청주시 ‘파라곤‘ 입성의 선발주자... ’청주 동남파라곤‘

동양건설산업(대표 박광태)이 충북 청주시에 '청주 동남파라곤'을 분양합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최근 1년간 1순위 청약접수 건수는 총 71만8천여건이었고, 이 중 73%(52만2968건)가 전용 85㎡ 이하에 모였습니다. 통계청은 2040년 1~3인 가구가 90%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해 앞으로 부동산 시장은 중소형 아파트가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청주 동남지구에 지어지는 ‘청주 동남파라곤’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77㎡ 2개 타입 187가구와 84㎡ 1개 타입 375가구로 구성됐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사이버 모델하우스라는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분양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청주 동남파라곤' 모델 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됨에도 불구하고, 실물로 유니트를 관람하고자하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총 16개 단지, 총 1만4천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이 지역 최대 규모의 신흥주거지이자 택지개발지구로 우수한 교통망과 생활권을 갖췄습니다.

단지는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및 원봉공원 등과 바로 이어진 숲세권으로 청주 지역의 핵심 교통체계인 3개 순환로가 모두 근접해 있는 유일한 택지지구로 도보권 거리에 다수의 초·중·고교가 있고, 롯데시네마, 하나로 마트 등 편의시설과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의료시설도 위치해 쇼핑·문화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양윤필 / 분양관계자 : 올해 5월 초 방사능가속기가 청주에 유치되면서 인근 부동산이 호가로 최고 1억 이상이 오르는 등 부동산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저희 '청주 동남파라곤'은 타사 대비 6.4m 넓은 광폭거실로 특화설계를 했으며, 세대 앞 창고를 통해 조금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설계를 적용한 ‘청주 동남파라곤’은 광폭거실과 세대 앞 창고 뿐만 아니라 보조 주방으로 활용이 가능할만큼 널찍한 다용도실에 선반형 실외기를 설치해서 버려지는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실내 개방감을 높인 입면분할창을 설치하고, 최적의 공기 순환을 위한 2면 개방형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청주 지역의 굵직한 개발 호재와 신흥 명품 주거단지인 동남지구에 첫 파라곤으로 입성하는 ‘청주 동남파라곤’이 그 명성을 이어나갈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