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불 없는 가전’ 여름 앞두고 판매량 껑충
쿠쿠, 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불 없는 가전’ 여름 앞두고 판매량 껑충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 없이 전기 사용하는 주방가전, 주방 온도 낮추고 건강한 식생활 유지할 수 있어 여름 앞두고 지속 성장
1분기 쿠쿠 블렌더 매출 전년 대비 1,230% 큰 폭으로 증가, 몬스터 블렌더 5월 하이마트 판매량 1위 기록
전기레인지 6월 판매량도 급증, 1월부터 11일까지 양판점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6% 증가
쿠쿠 몬스터 블렌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블렌더와 전기레인지에 소비자 관심이 쏠리며, 여름을 앞두고 주목할만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블렌더와 전기레인지는 대표적인 ‘불 없는 주방가전’으로 전기만으로도 다양한 요리와 각종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주방 온도는 낮추고 건강한 식생활은 유지하면서 쾌적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쿠쿠는 이들 제품의 매출 성장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쿠쿠의 블렌더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30%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작년 6월 출시한 ‘몬스터 블렌더 EX(익스트림)’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고있다. 몬스터 블렌더 EX는 6월 출시 이후 월평균 판매 증가율이 113%로 꾸준히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특히 몬스터 블렌더 EX의 경우 하이마트에서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50%, 전전달인 3월 대비 103% 증가하며 압도적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쿠쿠 몬스터 블렌더 EX는 최대 35,000rpm의 모터를 탑재한 초고속 블렌딩이 특징이다. 일반 블렌더 대비 강력하고 빠른 모터 성능으로 과일과 야채의 껍질까지 곱게 블렌딩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영양소까지 풍부한 건강 음료를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블렌더 용기 바닥에 적용된 굴곡진 형태의 특수 웨이브 디자인은 재료가 갈릴 때 내부에서 여러 개의 토네이도 대류를 형성해 곱고 균일한 최상의 블렌딩 효과를 제공한다. 때문에 연일 지속되는 찜통더위에 입맛까지 상실되는 여름, 영양 만점 생과일 주스부터 시원한 빙수까지 카페에서나 만나볼 법한 다양한 메뉴까지 집에서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쿠쿠 초고온 3구 인덕션

쿠쿠의 전기레인지도 6월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른 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던 6월 1일부터 11일까지 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30%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주방에서 사용되는 가스레인지의 경우 불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로 인해 주방 공기가 쉽게 뜨거워지지만, 전기레인지는 불 없이 전기로만 가열해 열기가 덜해 실내 온도를 낮추며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 초부터 지속하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해 먹는 빈도가 늘어 6월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쿠쿠는 분석하고 있다.

쿠쿠의 전기레인지의 성장을 이끄는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는 국내 밥솥 시장 1위인 쿠쿠가 오랜 기간 IH 압력밥솥 사업을 통해 꾸준히 쌓아온 탁월한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한 한국형 전기레인지 제품으로, 특허기술인 ‘초고온 모드’ 등 앞선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올해 초 3,400W의 강력한 화력을 지원하는 ‘초고온 모드’와 함께 가열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온 3구 인덕션’을 출시한 쿠쿠는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쿠쿠 초고온 3구 인덕션은 기존 제품보다 최대 27% 넓어진 면적과 최대 3,000W의 출력으로 사이즈가 큰 용기도 가장자리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가열한다. 와이드플렉스 존으로 이뤄진 화구는 두 개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와이드 그릴 타입으로 확장하는 등 조리 도구의 사이즈 및 사용자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덕션 코일 온도제어’ 기술로 저가의 저품질 IH 전용 용기에 구애받지 않는 뛰어난 가열 성능을 구현한다. 때문에 용기 품질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있었던 기존 인덕션레인지의 특성을 대폭 보완하며, 고가의 IH 전용 용기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감까지 낮췄다.

뿐만 아니라 쿠쿠만의 독보적인 IH 가열 기술로 가열 온도 편차가 심해 음식이 골고루 익지 않는 일반 전기레인지의 단점을 극복함과 동시에 인덕션(IH) 열 제어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평균 조리온도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구현했다. 무엇보다 초고온에서 균일한 온도를 유지해 조리 시간을 줄이고, 스테이크나 생선, 부침개 등 세밀한 불 조절이 필요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우수한 조리 품질로 완성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요리를 완성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고, 전기료부담은 낮췄다. 편차 없는 섬세한 열 제어 기술로 고품질의 무수분 요리가 가능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에 벌써 여름 폭염을 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불 없이 조리할 수 있는 블렌더와 전기레인지가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으며, 실적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쿠쿠는 우수한 제품력과 기능을 탑재한 ‘불 없는 주방가전’의 라인업을 확대해나가며 보다 쾌적한 조리환경을 제공하고 폭염 속 소홀해질 수 있는 건강한 식생활까지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