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삼성물산, 동대문구 '래미안 엘리니티'... 주거환경·입지 多 잡았다
[기자가 간다] 삼성물산, 동대문구 '래미안 엘리니티'... 주거환경·입지 多 잡았다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48가구 대단지, 전용면적 51~121㎡ 475가구 일반분양
신설동역 도보거리, 동북선(계획) 등 교통호재 풍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을 두루 갖춘 단지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이영호)이 서울시 동대문구에 ‘래미안 엘리니티’를 분양합니다.

동대문구 용두6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엘리니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16개동의 총 1048가구 대단지이며, 이 중 전용면적 51~121㎡ 475가구를 일반분양합니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1~84㎡ 466가구, 89~121㎡ 9가구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타입이 전체의 98% 이상을 차지합니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을 두루 갖춘 단지인데요. 신설동역(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과 제기동역(1호선)이 모두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광화문, 시청, 강남역까지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순환로 마장IC가 단지에 인접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분양관계자 : '래미안 엘리니티의'의 거실과 안방, 침실에는 음성인식 스위치와 난방 조절기가 있는데요. 조명 스위치는 음성인식으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음성으로도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취침 전에 침대에 누워있을때나 다른 일을 할 때 편리하게 조명제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대광초(사립), 용두∙종암초, 대광고(자율형사립고), 용문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며 고려대, 성신여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반경 2km 안에 이마트(청계천점), 홈플러스(동대문점), 롯데백화점∙롯데마트(청량리점) 등 마트∙백화점은 물론 경동시장, 신설동종합시장, 동묘시장 같은 전통시장도 자리하고 있는데요. 고대안암병원, 서울대병원, 경희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업지가 속한 동대문구는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추진중이어서 정주여건이 개선되는 점도 특징입니다. 전농·답십리 뉴타운에 이어 청량리역 일대도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중이며 청량리·회기동이 정부의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일대를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이 연계된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개발호재도 있습니다. 

래미안은 아파트부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22년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며,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각각 19년,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래미안 크레시티, 래미안 위브, 래미안 허브리츠 등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동대문구에서 그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